티스토리 뷰

반응형

봄이 찾아보면 눈이 행복해지는데요

지천에 아름다운 꽃들을 맘껏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봄을 대표하는 꽃이 벚꽃, 진달래, 개나리,

철쭉, 매화 등  봄을 대표하는 꽃들이 매우 다양한데요 

 

하지만, 오늘은 여러분 메쉬 메리골드 꽃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메쉬 메리골드 어떤 꽃일까요?

 

메쉬 메리골드는 동이나물, 입금화라고로 불리는데,

나물의 잎을 말아서 물을 뜰 수 있는 

동이모양 그릇을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동이나물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네요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하는 속씨식물로,

그늘지고 습한 지역에서 잘 자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키는 50~60cm정도 자라고, 뿌리줄기가 굵은 편이라고 해요 

흰색의 굵은 뿌리에서 잎이 뭉쳐나오며, 

잎가장자리는 뭉뚝한 톱니모양처럼 밋밋한 편이에요

 

꽃은 4~5월 정도 피며 황색을 띠어요

줄기 끝에 2송이씩 꽃이 피고 꽃읖은 없으나

5~6장으로 된 노란 꽃받침 잎이 꽃잎처럼 보인다네요 

 

수술이 많은 편이며, 열매는 익으면 자연스럽게

골돌로 4~16개 정도 맺히며, 긴 타원형을 띤다네요 

 

번식할 때는 초여름에 종자를 얻어

적다한 환경에 심으면 다음 봄해 발아한다고 해요 

 

 

메쉬 메리골드 1월 탄생화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메쉬 메리골드 경우 1월 30일 탄생화라고 해요 

 

메쉬 메리골드 꽃말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이라고 해요 

 

전설에 따르면 미천년의 사랑을 얻는데 

실패한 소녀가 자신의 연적을 질투해서 

미쳐서 죽어버렸다고 해요 

 

그 죽은 소녀가 바뀌어 메쉬 메리골드가 

되어, 봄을 대표하는 꽃을 되었다네요

 

 

 

 

메쉬 메리골드 꽃말과 더불어 1월 탄생화 꽃말은?

 

메쉬 메리골드외 1월 대표적인 탄생화로

 히아신스, 흰제비꽃,수선화 등이 있어요 

 

히아신스는 1월 4일 탄생화로

'차분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어요

 

봄이 찾아올 때마다 포근한 향기와 더불어

당신은 상냥하고 유유자적한 사람입니다라는 

의미를 가진다네요 

 

히아신스의 경우 가을에 심는 화초로, 

분재나 물재배로 많이 이용된다고 해요 

겨울에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관리하고

화분에 흙이 마르지 않게 유지해야 한다네요 

 

둥그런 구근에서 꽃대가 나와 

파스텔톤의 화려한 꽃과 달콤한 향이

특징이라고 해요 

 

 

 

흰제비꽃은 1월 6일 탄생화로

'순진무구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어요

 

당신은 내성적이고 고상한 매력을 가지지만

은밀한 사랑에 쉽게 빠지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진다네요 

 

흰제비꽃은 4~5월 피고, 백색을 띠며

꽃피는 시기가 제비꽃과 같아서 

사람등이 많이 혼동할 수 있다고 해요 

 

 

 

수선화는 1월 13일 탄생화로 

'신비'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어요 

 

당신은 상처받는 것이 두려워 뒤로 물러나는 

사람입니다. 이제 용기가 필요한 사람입니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네요 

 

수선화 꽃은 12~3월에 피며 , 

자신의 모습에 반해 연못에 띠어는 

나르키수스 청년의 이름을 따서

나르키수수스라고도 불리는 꽃이라네요

 

 

샤프란은 1월31일 탄생화로 

'청춘의 즐거움' 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어요

 

밝고 발랄한 것이 당신의 운명이며

밝게 생활한다면 빛나는 사랑을 얻게 

될거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네요 

 

샤프란은 온난하고 비가 적은 곳에서 

잘 자라며, 꽃은 깔때기 모양이라고 해요 

10~11월 피는 꽃으로 가정에서 재배하는

허브식물 가운데 하나라고 해요 

 

그 밖에도 1월 7일 탄생화인 튤립의 꽃말은

'실연'이며, 1월 9일 탄생화인 노랑 제비꽃 꽃말은

'수줍은 사랑'이라고 해요 

 

1월 18일 탄생화인 어저귀 꽃말은

'억측'이고, 1월 27일 탄생화인 마가목의 꽃말은

'게으름을 모르는 마음'이라네요